skip 내비게이션

서브메뉴


본문

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준비하는 조직위원회의 모습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.

> 조직위원회 > 위원장인사말

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?


한동안 제가 대한체육회장 겸 올림픽위원장으로 나라와 국민을 위해 영광스런 봉사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의 많은 도움과 사랑의 덕분이라 여기며 무한히 감사해왔습니다.


그 후 명예회장으로 물러나 홀가분하게 지내왔습니다마는 이번에 다시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아시아인의 올림픽 제전인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장의 중책을 맡게 되어 인사드립니다.


모든 대회가 다 중요하다 하겠습니다마는 특히 인천아시안게임의 의미는 그 어느 때보다 남다르다 생각됩니다. 2014년쯤은 세계사의 중심 무대가 구미서양에서 아시아중심으로 전환해가는 시점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.


이즈음에 열리는 인천아시안게임이 세계인구의 3분의 2를 점하고 있는 40억 명의 아시아인 시대를 크게 부각시키는 역사적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.


그리하여 모든 아시아인이 함께 공감하고 융화할 수 있는 아시아시대의 혼과 공통의 보편적 가치를 창출하여 아시아인에게는 희망과 자긍심을, 그리고 우리나라는 아시아의 모든 나라로부터 신망을 받는 선진국으로, 또한 인천은 떠오르는 아시아시대의 세계적인 상징도시로 자리매김하여 모두가 함께 성공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.


부족한 점 계속 아낌없는 지도편달을 부탁드리며 내내 더욱 건승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인사 올립니다.

2009. 8.


자료관리책임자

담당자 :
윤태웅
부서 :
총무팀
전화번호 :
032-458-2134
이메일보내기 :
ytw7179@incheon2014ag.org

퀵메뉴